하나금융그룹, '2019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스타트…'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2019-11-11 13:34:58



하나금융그룹은 11일 명동사옥에서 '2019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을 시작하는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은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나눔 대축제로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이했다. 그룹의 임직원들이 지난 1년 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실천한 다양한 활동을 돌이켜 보고 11월 11일을 시작으로 연말과 연초로 이어지는 두 달간 봉사와 나눔활동을 통해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는 하나금융그룹의 전통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올해는 기부와 봉사활동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넘어 이를 사회적 가치 창출로 확대하기 위한 선포식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장,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을 비롯한 그룹 내 각 관계사 CEO 및 그룹 임직원, 김인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 배성우 롯데제과 커뮤니케이션 부문장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 날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 및 보육사업을 통해 이뤄낸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고 이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그룹의 사회책임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의지를 대내외에 선포했다.

선포식 이후에는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앞마당에서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장 등 선포식에 참석한 내·외빈을 비롯해 하나사랑봉사단 및 가족사랑봉사단 등 임직원들이 함께 모여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롯데제과에서는 저소득층 및 보육시설 어린이들을 위해 전달할 '행복상자'에 빼빼로 과자를 담아 후원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미션으로 저소득, 빈곤, 청소년, 다문화 등 국내외 사회문제 해결 지원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