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스트레스로 작용하는 여드름 이제는 뿌리 뽑자~~

2019-11-11 09:00:00

사진 이미지: 리원피부과 문정윤 원장

피곤하면, 술만 먹으면, 환절기만 되면 얼굴에 여드름이 올라와 우리에게 스트레스를 주곤 한다. 여드름만큼이나 흔하면서도 그 형태나 진행 양상이 다양한 피부 질환도 드물다. 특히 최근 몇 년 사이에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생활패턴으로 인해 성인 여드름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여드름은 아주 다양한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데, 환자마다 각각의 원인들이 관여하는 정도가 다르므로 반드시 개별화된 치료 방침을 세워야 한다. 환자의 심한 증상 정도에 따라 치료 계획을 세분화하고, 피부 타입별로 치료 방향을 다양화하며, 약물, 관리, 레이저 등을 병행한 복합 치료를 통해 빠른 호전을 도모하는 것이 필요하다.





리원피부과 문정윤 원장은 피지 제거 및 유수분밸런스 유지에 도움이 되는 아쿠아필 관리 및 피지선의 부피를 줄이고 여드름 박테리아 살균을 돕는 PDT 관리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들은 모공의 노폐물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비정상적인 각질을 탈락시켜 피부를 전반적으로 청소하고 깨끗하게 만들어준다고 말했다. 관리 후에도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어 많은 여드름 환자들이 선호하는 시술 중 하나이라고 전했다.



문정윤 원장은 현재 올라온 염증성 여드름을 포함하여 여드름이 가라앉고 남은 자리에 생긴 붉은 자국이나 위축성 흉터는 레이저 등의 기기를 이용해 호전시킬 수 있다며 붉은 자국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엑셀브이는 1064nm 파장을 이용한 롱펄스 레이저로 시술 시 통증이 적고 간편하여 부담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인피니, CO2프락셀, 제냐와 같은 기기는 진피층을 깊게 자극하여 비정상적인 콜라겐을 제거하고 새로운 콜라겐을 재생시켜 여드름 흉터에 탁월한 개선 효과를 보이고 뿐만 아니라 모공 축소, 피부결 향상, 피부 탄력도 증가와 같은 부가적인 효과 또한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한다.



이외에도 환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필러, 스킨보톡스, CROSS, LDM-Triple 등 다양한 치료 옵션 등을 고려해볼 수 있고 여드름은 피부 상태나 피부가 처한 환경에 따라 그 원인이 다양하고 치료에 대한 반응 또한 달라진다고 한다. 따라서 올바르고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는 먼저 전문 의료진과의 세밀한 상담을 통해 환자의 현재 상황에 적합한 치료 방침을 선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무엇보다도 치료기간이 짧지 않고 꾸준한 관리가 필요할 수 있는 질환이므로 피부의 건강을 지키면서도 현명하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정확하게 알고 치료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