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좌동 임플란트 '사랑모아치과' 통합치의학과 전문의 통한 철저한 사후관리

2019-09-23 17:11:41



예로부터 오복 중 하나로 여겨지는 치아는 원활한 음식 섭취를 위해서나 관상학적으로나 매우 중요하다. 특히 평균 수명이 점점 늘어나는 만큼 음식을 섭취해야 하는 기간이 길어지면서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치아 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며 만약 치아가 소실됐다면 빠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치아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특히 임플란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노화, 예기치 못한 사고, 부딪힘 등으로 인한 상실이 있을 경우 임플란트를 고려해볼 수 있다. 임플란트는 치아의 손상 정도가 심각하거나 치아를 상실했을 때 치아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는 치료다. 치조골에 임플란트를 식립한 후에 치아와 유사한 보철물을 연결해 자연 치아의 80% 정도의 저작력을 회복할 수 있다.



임플란트는 빠르면 6개월, 최대 1년까지의 기간이 소요되며, 한 번의 수술로 반영구적인 사용이 이루어지므로 의료진의 실력을 고려해 임상 경험이 풍부한지 잘 알아보고 선택해야 한다. 특히 임플란트는 보증기간이 중요하며, 임플란트의 비용 또한 대부분 보증기간이 결정한다. 임플란트 시술 후에도 자연치와 마찬가지로 잇몸 질환과 염증이 생기고 빠질 수 있다. 때문에 저렴하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라 보증기간이 확실한지 체크해야 한다.



부산 해운대구 사랑모아치과 하진혁 원장은 "나이가 들수록 임플란트 앞에 있는 치아가 앞으로 쓰러지면서 임플란트와의 사이가 벌어져 음식물이 끼이는 경우가 많으므로 정기적인 보철물 수정이 필요하다. 이처럼 임플란트는 사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유지 기간 달라진다. 임플란트를 오랫동안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과 치료만큼 올바른 관리가 필요하다." 라고 설명했다.



최근 임플란트 시술이 대중화되고 건강보험의 혜택이 확대되어 비용 부담이 줄어들면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특히 사후관리가 중요하다. 사후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재수술로 인한 시간과 비용 부담이 커지기 때문에 사후관리 방법을 꼼꼼히 알려주고 한 명의 담당 주치의가 진단, 치료 계획, 시술까지 책임지고 진행 및 관리를 해주는 곳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부산 장산역 '사랑모아치과' 는 과잉진료 없는 치과로서 임플란트, 보철 치료, 치주 치료, 충치 치료, 사랑니 발치, 구강 검진을 진행하고 있으며, 의료진은 통합치의학과 전문의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과 철저한 사후관리로 내원하는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랑모아치과 진료시간은 평일 09:30~18:30, 점심시간 12시~2시, 토요일 09:00~13:00, 일요일은 휴무다. <스포츠조선 doctorkim@sportschso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