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효도 선물로 가장 인기있는 울쎄라, 에어젯 리프팅

2019-09-09 16:21:56



예전엔 추석을 맞아 자녀들은 효도의 의미로 부모님께 건강기능식품이나 한우, 과일선물세트를 준비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부모님의 얼굴에 젊음을 되찾아 드리는 각종 효도시술을 해드리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는 오랜만에 찾아 뵌 부모님의 노화는 자식들의 무거운 마음에 생겨난 현상일 터.





실제로 닥터스피부과 이천점 양정훈(피부과 전문의)는 "추석연휴 전후로 리프팅 시술이 급증하고 있다"며 "특히 자연스러운 동안피부효과를 볼 수 있는 울쎄라 리프팅과 에어젯2가 효도시술로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울쎄라는 뛰어난 리프팅 효과로 이미 국내에 대표적인 리프팅 시술 중 하나다. 중년층이라면 누구나 알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이 리프팅 시술은 수술 없이도 처진 피부와 주름에 작용하여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울쎄라는 특허 받은 초음파 영상기술로 시술 과정에서 초음파 검사처럼 영상촬영을 위한 평행한 초음파와 치료를 위한 포커스 초음파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즉, 뼈와 혈관을 피해서 타겟층까지 정확하게 시술하기 때문에 주변 조직의 손실을 최소화하여 전달된다.



다만 초음파 영상의 피부층과 피부노화 정도의 이해도가 높은 의술이 행해지는 것이 중요하다. 초음파 영상으로 피부층을 면밀히 확인할 수 있더라도 정확한 타겟층에 유효하게 전달되어야 효과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이천피부과 양정훈 원장은 시술 경험이 많은 숙련된 피부과 전문의인지를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만약 얼굴에 살이 없어 푹 꺼진 노안인 경우에는 에어젯2로 동안 외모와 탄력 있는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에어젯2는 특수설계 된 노즐에서 강력한 고압축 에너지(JET Bullet Effect)를 발생시켜 진피층까지 특수약물을 직접 전달하는 원리이다. 이 과정으로 인해 자극된 섬유아세포는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며 피부조직을 탱탱하고 탄력 있게 개선한다. 더하여 흉터 병변 기저부 바로 아래 섬유조직을 끊어주어 흉터개선이나 주름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중년리프팅을 고민하는 대표적인 부위인 이마주름, 팔자주름, 눈썹주름, 눈가주름부터 목주름까지 어느 부위에도 적용할 수 있다. 그러나 주의할 점은 있다. 에어젯2는 피부와 팁의 거리에 따라 깊이와 압력을 달리하여 특수약물을 침투시켜야 하기 때문에 정확한 피부 두께와 노화상태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역시 사전에 피부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세밀한 시술계획을 수립하는 것만이 방법이 될 수 있다.



과거와 다르게 요즘의 5060세대들도 스스로를 가꾸고 젊게 살기 위해 노력하는 시니어층이 늘어남에 따라 올추석에는 '동안'을 선물하면 어떨까. <스포츠조선 doctorkim@sportschso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