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고의 스크린 스타가 한자리에!!

 한국영화의 진흥과 대중문화 발전을 위해 스포츠조선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청룡영화상 시상식이 11월 23일 국립극장 해오름극장(대극장)에서 화려하게 개최된다

 한국영화의 질적 향상과 국내 영화산업의 진흥발전을 돕기 위해 1963년 제정되어 한국영화계의 최고 그랑프리로 자리잡은 청룡영화상은 과거의 빛나는 전통을 계승하여 오늘에 이른 명실상부한 은막의 대제전.

 시상 부문은 최우수 작품상, 감독상, 남녀주연상, 남녀조연상, 촬영상, 조명상, 각본상, 기술상, 미술상, 음악상, 신인감독상, 신인남녀연기상, 인기스타상, 한국영화 최다관객상의 총 17개 부문이며, 한국영화를 예술적으로 승화시킨 작품이나 영화적 완성도가 뛰어난 우수 작품 및 이를 만들어내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한 영화인들을 수상작(자)으로 선정하여 시상이 이루어진다.

 심사 과정은 한해동안 국내에서 개봉된 한국영화를 대상으로 네티즌 투표와 영화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해 후보작(자)을 선정한 뒤, 이를 청룡영화상 집행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해 최종수상작(자)을 가려낸다. 이 때 심사 위원들의 심사결과 및 심사의 진행 전과정을 신문에 공개하는 독특한 심사 방법은 국내는 물론, 외국의 유수영화제에서도 그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청룡영화상만의 고유하고 독창적인 제도로 정평이 나있다. 또한 철벽보안 속에 심사하여 발표 직전까지 결과를 알 수 없는 청룡영화상의 공정한 심사의 전통은 무대 뒤에서 시상식 도중 트로피에 수상자 이름을 실시간 새기는데서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심사의 엄격함과 공정함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청룡영화상은 대상그룹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KBS의 생중계를 통해 전국의 관객들과 만남을 갖게 될 것이다.
 
Copyright ⓒ SPORTSCHOSUN.COM